본문 바로가기
News

코로나 증상 총정리 (+9가지)

by J(제이) 2022. 4. 5.
반응형

영국 보건 안정청(HSA)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9가지 증상을 공식적으로 인정하였다고 BBC 방송이 4일 현지시간으로 보도하였는데요.

지금까지는 발열과 기침, 미각 또는 후각 상실만을 증상이라고 인정하였지만 공식적으로 증상이 추가됨에 따라서 국민들이 코로나 증상에 대해서 자가 검진을 더욱 쉽게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코로나19-오미크론-증상
코로나19-오미크론-증상

 

만약 아래와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대처라고 생각합니다. 의심 증상이 발현되면 신속하게 대처하여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 및 주위 사람들이 피해를 입지 않고 지켜줄 수 있도록 조심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코로나 증상

    - 인후통

    - 호흡곤란

    - 코막힘 또는 콧물

    - 근육통 또는 몸살

    - 피로감

    - 가슴 통증

    - 오한

    - 구토

    - 설사

     

    현재 코로나는 델타부터 시작하여 오미크론, 스텔스 오미크론, 델 타크론 등 다양한 변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각 변이마다 전염성, 치명률, 세부적인 증상들은 조금씩 다르지만 전체적으로는 독감과 비슷한 양상을 띄고 있습니다.

     

    인후통과 근육통 또는 몸살 콧물, 기침, 발열, 두통은 대부분의 코로나 환자들이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증상입니다.

    인후통은 초기에 목에 가래가 낀듯이 칼칼한 느낌을 가지게 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목이 찢어질듯한 고통을 수반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마른기침이 자주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 증상이 발현되면 즉각적으로 코로나 감염에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추가적으로 기침과 동시에 근육통 또는 몸살, 콧물, 오한, 발열, 두통등의 증상이 수반된다면 코로나에 확진되었다고 깊게 의심해보시고 즉각적인 대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특이 증상으로는 결막염이나 폐렴 미각/후각 상실, 피로감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는 미각, 후각 상실만이 보안당국에서 인정하는 주요 증상으로 결막염이나 피로감으로 코로나 확진을 의심하기는 모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이 나타날때는?

    관할 보건소 및 1339 콜센터 상담 후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자차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1. 마스크 착용, 외출 자제

    2. 하루 이틀 경과를 보기 위하여 자가격리

    3. 관할 보건소 혹은 1399 콜센터로 상담 신청

    4. 마스크 착용하여 자차로 의료기관 방문하여 검사

     

    코로나 감염이 확정되었다면? (+ 자가격리 지원금 총정리)

    반드시 7일의 자가격리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자가격리 및 입원을 하는 국민들은 누구나 자가격리 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에는 생활비 지원과 유급휴가 지원비가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자가격리 지원금 총정리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