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기자 폭행 송일국, 무죄 받았으나..아내가 같이 살기 싫다 발언 (+과거 논란)

by J(제이) 2023. 3. 23.
반응형

 

폭행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자 기자와 송일국 사진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삼둥이로 유명한 송일국이 큰 화제입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송일국이 최근 방송에서 보기 어렵게 된 이유에 대해 재조명하면서, 송일국이 과거 겪었던 논란들 또한 재조명했습니다.


2023년 3월 21일 방송된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 예고에는, 배우 송일국이 모습을 드러내 아내에 관한 이야기를 털어놨입니다.

이날 "처음 아내를 만났을 땐, 점심 때부터 밤 12시까지 같이 있었다"고 밝힌 송일국.

신발벗고돌싱포맨에서 아내가 자신과 같이 살기 싫다고 이야기했다고 말하는 송종국 사진



그는 이어 "하지만, 요즘 처음으로 떨어져 살고 있다" 면서 "아내가 요즘엔 '다시 태어나도 같이 살고 싶지 않다' 더라"며 심각한 현재 상황을 폭로했습니다.

이에 MC 탁재훈은 "그런 말 들으면서 살고 싶냐"고 일침을 가해, 스튜디오를 웃음 바다로 만들었습니다.

이후 해당 방송이 전파를 타자, 누리꾼들은 "두 사람 사이 좋은게 아니었나", "갑작스러운 불화설?", "법적으로 뭔가 문제가 있었나"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의아해했습니다.

대한민국만세 삼둥이와 아빠 송일국 사진


앞선 2008년 3월, 정승연 판사와의 결혼 소식을 알린 송일국이, 이후 방영된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삼둥이(대한, 민국, 만세)들과 함께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보여준 바 있었기 때문.

이에 누리꾼들은, 송일국이 휘말렸던 과거 논란들에 대해서도 재조명했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출두하는 송일국 뉴스 보도 자료

2008년 1월 24일, 한 여성 월간지 프리랜서 기자 A 씨가 "송일국을 취재하던 도중, 그가 휘두른 팔에 맞아 앞니 1개와 윗니 3개가 다쳤습니다. 현재까지 송일국은 이에 대한 사과가 없다"고 주장하면서, 이를 '송일국 월간지 여기자 폭행, 전치 6개월 부상'이라는 제목의 기사로 게재하게 했습니다.

이후 송일국을 폭행 혐의로 고소한 A 씨.

하지만 검찰 측은 "A 씨가 송일국에게 폭행당하기도 전인 1월 17일에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거짓말 탐지기를 활용한 결과 거짓으로 드러났다"고 밝히며, 송일국에게 무혐의 처분을 내렸고, A 씨를 무고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여기자 a씨가 송일국씨한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기자회견 모습

이에 격분한 A 씨는 "당시 같은 자리에 있던 증인으로 사진기자 2명이 있습니다. 끝까지 법정에서 진실이 무엇인지 호소하겠다"고 밝히며 강한 의지를 보였지만, 이후 내려진 결론은 A 씨의 기대와는 정반대였습니다.

대법원 측이 "김씨는 송씨가 자신의 얼굴을 때려 전치 6개월의 상처를 입혔다고 주장해 송씨의 명예를 훼손했습니다. 사진기자들의 진술은 믿기 어렵고 제출한 진단서는 상해가 송씨 폭행 때문에 생긴 것인지에 대한 증거가 되지 못한다" 면서, 징역 8개월을 선고했던 것.

게다가 이어진 민사 소송 또한, 같은 이유로 A 씨에게 1억원의 배상금을 지불하라는 판결을 내리면서, 해당 폭행 사건은 송일국의 승리로 막을 내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는, 그로부터 7년이 지난 2015년 1월, 다시 한 번 구설수에 오르게 됩니다.

송일국 매니저의 뒷조사를 해 세금을 낭비하고 있다고 비리를 밝히는 네티즌 게시글

당시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09년 방영된 KBS '시사기획 쌈'에서 제기한 "송일국의 어머니인 김을동 의원이 아들 송일국 매니저와 운전기사를 보좌진으로 등록해 국민이 낸 세금으로 월급을 줬다" 는 의혹을 재조명한 글들이 떠돌면서 큰 논란을 야기했습니다.

해당 논란이 점차 커지자, 이에 격분한 정승연 판사는 본인의 SNS를 통해 "정말 이따위로 자기들 좋을 대로만 편집해서 비난하는 걸 보면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자기가 보는 것만 보는 사람들"이라며 분노를 표했습니다.

이어 "남편이 한창 드라마 촬영 중 매니저가 갑자기 그만 두면서 누군가 사무실 업무를 봐 줄 사람이 급하게 필요했습니다. 그때 가장 한가한 어머님의 인턴이 바로 그였다"고 밝힌 정 판사.

세금 낭비 논란에 대한 정승연 판사가 페이스북에 직접 올린 해명 게시글

그녀는 또한 "국회에 문의를 해보니 이 친구는 정식 보좌관이 아니라 인턴에 불과해 공무원이 아니고 겸직금지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정식 매니저를 채용할 때까지 전화 받고 스케줄 정리하는 등의 임시 알바를 시키게 됐습니다. 알바비는 남편이 전부 지급했다(알바생에 불과했으니 4대보험따위 물론 내 주지 않았다)"고 덧붙이며, 해당 논란을 일축시키려 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정승연 판사의 "인턴에 불과하다", "알바생에 불과해 4대보험따위 물론 내 주지 않았다" 등의 발언을 문제 삼아, "정승연 판사가 사람들을 너무 아래로 보는 것 같다" 며 비판했습니다.

아내 발언과 매니저 논란에 대한 송일국이 직접 사과를 했다는 방송 보도 자료

결국 이로인해 또 다른 논란이 불거지자, 송일국은 2015년 1월 12일 소속사를 통해 "아내의 페이스북 글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사죄합니다. 공직자의 아들로서 좀 더 올바르게 생각하고 처신했어야 했다"며 사과의 뜻을 전합니다.

해당 사건 때문이었을까, 이후 2016년에 방영됐던 KBS 드라마 '장영실'과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제외하곤, 그의 모습을 방송에서 찾아보기가 어렵게 됐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아무리 그래도 송일국이 사과했으면 안됐습니다. 그러면 아내 편을 안든 것 아니냐", "송일국이 불쌍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대한 민국 만세의 성장된 모습

이후 송일국은 어떤 근황을 전하고 있을까요.

방송계에서 홀연히 모습을 감춘 그는, 이후 '대학살의 신',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의 연극 및 뮤지컬 등에 출연하거나, '라디오 스타' 등의 예능 방송에 간간히 출연하면서 연예계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송일국이 출연한다는 뮤지컬 맘마미아의 포스터

또한 송일국은 2023년 3월, 뮤지컬 '맘마미아!' 출연 소식을 알리면서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기도 합니다.

올해로 24주년을 맞은 스테디셀러 뮤지컬 '맘마미아!'는, 아름다운 지중해 그리스의 휴양지를 배경으로 엄마 도나와 딸 소피가 펼치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립니다.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348 

 

"경찰도 못 푼 15개 주사 자국" 김성재 사망 사건 OTT로 밝혀질까

배정훈 PD가 미제 사건으로 남았던 \'고(故) 김성재 사건\'을 다룬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OSEN은 취재를 통해 SBS \'그것이 알고싶다\' 프로그램을 함께했던 작가와...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346 

 

JMS 흉내낸 김기수와 나치 문양 옷 입은 채영이 사과해도 욕먹는 이유

정명석 교주 흉내를 낸 김기수와 스와스티카(나치 문양)가 그려진 티셔츠 옷을 입고 인스타 사진을 두 번이나 올렸던 채영이 사과에 나섰습니다. 앞서 김기수는 과거 가...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344 

 

"자숙은 이런 식으로.." 버닝썬 사태 잊고 또 클럽 가자고 했다는 승리 근황

군 교도소에서 여주교도소로 이감돼 형기를 모두 채우고 나온 승리의 근황이 알려졌습니다. 스포티비뉴스는 1년 6개월의 수감을 끝내고 만기 출소한 승리가 연예인 및 ...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342 

 

여성 8명 상탈 사진 실체 공개되고 성한빈 미담 쏟아지는 진짜 이유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졌던 성한빈 상의 탈의 사진은 결국 해프닝으로 끝났습니다. 해당 사진은 댄스 크루의 프로필 사진이었다고 전해집니다. 보이즈플래닛 출...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336 

 

"명품 사려고 횡령까지" 이효리에게 '꽃게다리' 던졌던 전 남친의 충격적인 배신 행각

1998년, 걸그룹 \'핑클\'을 통해 연예계에 데뷔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된 이효리.이후 그녀는 2013년 9월 1일, 싱어송라이터 \'이상순\'과의 결혼으로 큰 화제를 ...

www.newscrib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