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ports

[LCK 플레이오프] 담원기아(DK) VS 프레딧브리온(BRO), 1세트 리뷰 (+벤픽, 하이라이트)

by J(제이) 2022. 3. 24.
반응형

플레이오프란?

▶ 설명 바로가기

 

 

오늘 담원 기아가 정규 스플릿과는 정말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DK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딜러 중심의 전략을 가져왔으며 정규 스플릿에서 항상 약세를 보이던 상대적 강팀이었던 브리온을 상대로 준비한 전략을 완전히 보여주며 첫 세트에서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목차

     

    1세트

    벤 순서1

    벤 순서1
    DK BRO DK BRO DK BRO
    리신 카르마 아펠 케틀 라이즈 트페

    브리온의 벤 순서에서 첫 카드는 카르마를 꺼내 들었습니다. 담원 기아의 켈린선수를 견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로 주목할만한 부분은 전체적으로 현재 메타에서 자주 쓰이고 평가가 좋은 챔피언들을 차례대로 벤을 하였습니다.

     

    픽 순서 1

    픽 순서1
    DK BRO DK BRO
    제리 자야, 라칸 레오나, 볼베 비에고

    담원 기아의 두 번째 픽 순서에서 레오나를 선택해두고 아리를 올려둔 채 볼리베어를 선택했던 부분이 주목할만하였습니다. 현재 아리가 풀려있던 상황이고 상대의 조합과 미드, 정글에 대한 카드를 오픈하지 않은 상황에서 선픽으로 가장 무난한 픽이 아리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브리온의 라칸을 가져갔을 때 돌진 조합을 꺼내기는 부담스러워 볼베로 픽을 전향하였는데요. 상대가 헤카림 픽을 꺼내 들지 않도록 예방을 했던 것 같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지금까지 선픽에 있어서 무난한 픽은 신짜오였지만 그 외에도 볼베 픽을 내밀면서 벤 카드를 유효하게 사용했다는 점이었습니다. 또한 브리온의 대답은 볼베를 상대하기 위해 비에고로 첫 번째 픽 순서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벤 순서 2

    벤 순서2
    BRO DK BRO DK
    그라가스 레넥톤 아리 케넨

    담원 기아는 모건의 레넥톤을 견제하였습니다. 라칸을 이미 가져온 상태에서 좋은 시너지를 사전에 차단하고자 하였는데요. 이에 앞선 벤 카드에서 트페를 벤한것과 더불어 아리를 벤하면서 미드에서 강한 캐리력을 가져올 챔피언을 픽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픽 순서 2

    픽 순서2
    BRO DK BRO
    코르키 루시안 아칼리 아트록스

    브리온은 코르키를 뽑아 들면서 자신들이 준비해온 '천천히 미드에 포커싱을 두면서 후반을 도모하겠다'라는조합의 색깔을 확실히 내비쳤습니다. ' 이렇게 성장 지향형 챔프인 코르키와 자야를 필두로 성장에 더불어 포킹 위주로 게임을 풀어나가며 아칼리 미드를 통하여 AP 딜링까지 보완하며 세트를 완성하였습니다. 

     

    하지만 담원 기아는 루시안을 뽑아 들고 아트록스를 뽑아 들면서 전반적으로 초중반에 강력한 픽 세트를 구성하면서 브리온과는 상반되는 전략을 구사하겠다는 대답을 했습니다.

     

    벤픽 분석

    브리온은 중반에 벨류가 높은 픽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상대의 이니시를 받아치기에도 좋고 라인전에서도 무난하지만 초중반에 수비적으로 플레이를 해야 한다는 아쉬움이 있을 뿐, 벨런스가 굉장히 좋은 픽 세트라고 생각합니다.

    담원의 대답도 재밌었습니다. 초중반에 깨부시겠다는 의사를 전달하면서 픽을 마무리했다는 점입니다.

    관전 포인트는 물론 담원 기아가 아칼리를 선픽으로 가져오면서 후픽인 브레딧 브리온의 아트록스에 얼마나 견뎌 주겠냐는 점입니다. 미드 루시안의 로밍과 볼리베어의 다이브 갱킹 위험요소만 잘 대비하느냐, 담원 입장에서는 탑을 뚫을 수 있겠느냐가 승리의 깃발을 가져오기 위한 전제조건이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경기 분석 

    상단 라인에 점화를 두 개 가져오면서까지 초반에 깨부수겠다는 의사를 내비친 DK는 무난하게 드래곤과 전령의 주도권을 가져오면서 주도권을 잡아오는 듯싶었으나 의도와 다르게 게임 초반의 흐름은 BRO이 가져왔습니다. 꾸준하게 버텨주면서 중간, 중간에 HIT Point를 잡아내어 드래곤 스틸과 퍼블을 올렸지만 과한 욕심으로 대부분의 타워가 밀려 중후반의 오브젝트 싸움에서 공간적의 한계로 인하여 대처를 유연하게 하지 못해 차이가 지속적으로 벌여졌습니다.

    물론 초반의 DK는 BRO이 가져오는 득점 포인트에 경기 주도권이 밀리는 듯싶었으나 조합의 강점을 살려 끊임없이 오브젝트 대치 상황에서 교전을 만들어 내었고, 결국 두 번의 바론과 장로 드래곤 한타에서 승리를 하면서 1세트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후반을 도모해야 하는 BRO의 입장에서 너무 욕심을 내었던 것이 쌓이고 쌓여서 패배에 이르기까지 한 점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2022-LCK-플레이오프-DK-BRO-1세트
    2022-LCK-플레이오프-DK-BRO-1세트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 보러 가기

     

     

    2020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담원 기아 vs 프레딧 브리온 경기 전편

     

    [LCK 플레이오프] 담원기아(DK) VS 프레딧브리온(BRO), 2세트 리뷰 (+벤픽, 하이라이트)

    2세트에서는 담원 기아와 프레딧 브리온의 전체적인 양상이 뒤바뀌었습니다. 1세트에서 성장형, 스노우볼링형 조합으로 패배를 맛본 프레딧 브리온은 초반에 게임을 끝낼 수 있는 강수를 두었

    best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