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13일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씨가 유튜브 개인 채널을 통해 가짜 뉴스에 대한 비판과 자신을 둘러싼 임신설과 이혼설에 공식적으로 해명을 했다.
사실, 박수홍은 지난해 4월부터 가짜 루머를 퍼트리는 영상들에 피해를 호소하며 유튜버들을 고소해왔는데. 이번 영상에서는 아내의 임신과 동거, 이혼설까지 도를 지나친 영상에 유튜버 김모씨를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렇게 김다예와 박수홍에 대한 근황이 전해지면서, 네티즌들은 다시 한번 박수홍의 친형과 가족이 연류된 횡령 사건의 재판 결말과 사건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최근 박수홍은 친형을 고발했다. 친형제 사이에 어쩌다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
1991년 제 1회 KBS대학 개그제에서 동상을 받으면서 데뷔한 박수홍. 당시 데뷔한 동기로는 김수용, 김용만, 유재석, 김국진 등이 있다.
그 후 박수홍은 '좋은 친구들', '대단한 도전', '느낌표', '해피타임'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끌어 왔는데. 최근까지도 '속풀이쇼 동치미', '알짜왕' 등의 프로그램에 꾸준히 좋은 활동을 보여주었다.
박수홍은 젠틀한 외모와 준수한 진행 실력으로 많은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음으로써 MC하면 생각날만큼 이름을 펼쳐왔다.
이렇게 오랜 활동과 많은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아온 박수홍의 재산은 어느정도 될까요? 평소 박수홍은 검소한 편으로, 데뷔 이후 25년이 넘게 본인의 통장을 보지 않아왔으며 친형이 관리해왔다.
그러나, 2021년 한 유투버에 의해서 박수홍의 친형이 박수홍의 재산을 은닉하고 횡령했다는 사실을 발표한다. 네티즌들끼리 설왕설래가 많이 일어났지만, 박수홍이 올린 SNS글로 인해서 사실관계가 밝혀졌다.
박수홍은 SNS에서 "제 노력으로 일궈온 많은 것들이 제 것이 아닌 것을 알게 됐다."며 "바로 잡기 위해 대화를 시도했지만 현재까지 오랜 기간 동안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박수홍은 친형의 가족들이 전부 자신의 노력으로 벌어온 돈을 횡령했음에도 최대한 대화로 풀어나가고자 노력했다. 게다가 부모님을 감싸는 모습까지 보여왔다.
그가 빼앗긴 돈은 약 116억원 가량이 된다고 한다. 네티즌들이 해당 사건을 더욱 비판적으로 바라본 이유는 박수홍이 결혼하게 되면 수입이 없어지게 될 것을 걱정하여, 박수홍의 경제적 독립과 결혼을 막은 점 때문이다.
결국 박수홍은 친형을 횡령 혐의로 고소하였으며, 그의 친형은 구속되어 수사가 진행되었다. 그 과정에서 박수홍은 참고인으로 대질 조사를 받았는데. 이 때 참고인 신분으로 참석한 아버지에게 폭행을 당했다.
당시 박수홍 아버지는 "인사도 안 하냐. 흉기로 배를 XX버리겠다" 라며 박수홍에게 폭언과 폭행을 서슴치 않았다. 당시 박수홍은 두려움에 떨며, 방검복까지 착용하여 검찰 조사에 임했는데. 다행히 폭행에 큰 피해는 없었지만, 아버지의 발언에 충격을 받은 나머지 과호흡으로 병원에 이송되었다.
이에 박수홍의 변호사는 SBS 뉴스에서 "아버님이 1년여 전에도 망치를 들고 협박한 일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 조사를 오면서도 검찰 수사관에게 혹시 모를 폭력사태가 없을지 신변에 대한 보호를 요청한 상태였다"고 전했다.
일렬의 사건중, 박수홍은 부모님은 이 사태에 대해 몰랐다며 끝까지 옹호했다. 그러나 박수홍의 어머니 또한 '미운오리새끼'에서 한 다양한 발언들이 다시 조명받게 되었는데.
박수홍 어머니는 평소에 유쾌한 입담을 자랑했지만, 방송 중 구세대적 발언을 통해 눈살을 찌푸리게 많이 만들었다.
'미운오리새끼' 한 편에서 박수홍의 어머니는 "딸같은 며느리가 들어왔으면 좋겠다"고 발언했지만 게스트는 "딸 같은 며느리는 없다."라고 강조하며 "며느리가 원하지 않는다"며 반박했지만, 방송에 나온 여러 엄마들 전부는 박수홍 엄마의 편을 들었고 어른 말에 토 달면 안된다며 발끈하는 반응을 보였다.
그 외에도 '미운오리새끼'의 사주 장면이 주목받는데. 당시에 박수홍이 사주를 보러 갔는데 엄마와의 사주를 보았다. 그 때 점을 봐준 역술가는 "아들이 죽고 어머니가 일어서는 사주"라며 "엄마를 이겨 먹는 것이 없고 헤아리는데 정작 엄마는 이걸 모른다"며 안타까운 반응을 내비쳤다.
오래 전 일이 다시금 주목받으며 네티즌은 "소름끼친다", "사주 가게가 어디냐 너무 정확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가족에게 배신을 당하고 재판을 진행하고 있는 와중에, 박수홍은 올 해 늦은 나이임에도 어린 신부를 맞이했다.
박수홍은 "오늘처럼 확신 있는 날이 없다"라며 즐거운 결혼식을 이어갔는데. 박수홍의 사정을 아는 지인들은, 눈물을 많이 보이며 박수홍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해주었다.
특히 오랜 우정을 자랑하는 박경림과 김국진은 텅 빈 박수홍의 혼주석을 채워주어 큰 감동을 전했다. 그의 친한 친구인 김수용도 혼주 역할을 도와주는 등 아주 따뜻한 결혼식을 진행했다.
결혼식 중간에 박수홍은 울컥하는 모습을 많이 보였지만 "행복하게 가족들을 지키며 살 것이다"라고 하며 굳건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씨 역시 씩씩한 모습을 보여주며 웨딩을 끝마쳤다.
한편, 구속기소되었던 박수홍의 친형은 재판 중 출소하여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이어가게 된다. 출소 이후에는 같이 혐의를 받고 있는 아내와 재판을 치르게 된다. 다음 공판 결과가 어떻게 나올 지 주목된다.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543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482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538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483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461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수 현아와 던, 재결합 암시 커플링 게시글에 네티즌들 반응 극과극 (+더쿠 ) (1) | 2023.04.17 |
---|---|
김경욱 부캐, 다나카상... 외설적인 농담과 호스트바 문화 사용 비판 (0) | 2023.04.17 |
시그널 박해일역, 이제훈... 모범택시 2로 복귀 (+발성, 발음 연기력 논란) (0) | 2023.04.15 |
이승기, 이다인과 장모 견미리에 대한 보도 자료에 화났다. (+기자 저격) (0) | 2023.04.15 |
돈스파이크, 오은영 금쪽상담소 출연... 자폐 의심 (+ 법원 판결 총정리) (1) | 2023.04.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