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방탄 소년단 제안 거절한 래퍼 빈지노, 2집 앨범 'NOWITZKI' 제작

by J(제이) 2023. 4. 26.
반응형

빈지노와 방탄소년단 관련 사진들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방탄소년단에 합류할 뻔한 '어떤 래퍼'가 큰 화제입니다.

데뷔 당시부터 힙합계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끝에, 대한민국 힙합의 최정상을 차지하게 된 해당 래퍼. 하지만 그는, 과거 피쳐링한 곡을 통해 방탄소년단 제의를 거절했음을 밝힌 바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방탄소년단 제의를 거절한 래퍼의 정체와, 해당 래퍼의 근황에 대해 재조명했습니다.

2015년 10월 15일, 일리네어 레코드의 래퍼 더 콰이엇이 5집 앨범 '1 Life 2 Live'를 발매했습니다.

그런데 이날 누리꾼들은, 해당 앨범에 수록 되어 있는 곡 '할렐루야' 를 듣고나서 경악을 금치못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을 거절한 빈지노 랩 가사

해당 곡에, "언더 시절 어떤 프로듀서가 내게 그런 말했네" "날 더러 턱 좀 깎고 하면 되겠대" "I don't need ur bullet proof" "그렇게 난 그의 소년이 되기를 거부했고" 라는 내용의 가사가 포함되어 있었던 것.

이중에서, 방탄을 뜻하는 'bullet proof'와 '소년이 되기를 거부했다'는 내용의 가사를 통해, "방탄소년단 영입을 제안받았지만 거절했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을 제기한 누리꾼들.

빈지노 소속사 공식 sns 인스타 프로필 사

게다가 해당 부분을 피쳐링한 래퍼가 '빈지노'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몇몇 누리꾼들은 "빈지노가 방탄소년단이 될 뻔 했던 것 아니냐"는 주장을 제기했습니다.

또한, "방탄소년단이 2010년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고, 그 당시 빈지노는 재지팩트로 막 데뷔할 때니까 얼추 기간이 맞지 않느냐"며 추가적인 근거를 제기한 누리꾼들.

방탄소년단 제의를 거절한 래퍼 베이식의 정면 사

게다가, 2013년 7월에 한 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한 래퍼 베이식이, "과거 방시혁 프로듀서로부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합류 제안을 받은 적 있습니다. 7년 계약이 마음에 걸려 거절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래퍼 빈지노도 같은 제안을 받았다가 거절했다더라" 고 밝힌 점을 재조명하기도 한 누리꾼들은, "빈지노 방탄 영입설은 그저 루머는 아닌 것 같다" 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추측이 점차 정설로서 퍼졌지만, 누리꾼들은 "어차피 둘 다 최고의 위치를 차지했으니 잘 된 것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재지팩트 활동 당시의 빈지노 사

2010년 10월 26일, 힙합 그룹 '재지팩트'에서 1집 앨범 'Lifes Like'라는 앨범을 발매하면서 화려하게 데뷔한 빈지노는, 이후 힙합계에서 가장 기대되는 유망주 중 한 명으로 떠오르게 됩니다.

이러한 기대에 힘입어, 2011년 6월, 도끼와 더 콰이엇이 공동 대표를 맡고 있던 힙합 레이블 '일리네어 레코즈'로 영입된 빈지노는, 2012년 7월 3일에 발매한 첫 번째 EP '24:26'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래퍼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DALI VAN PICASSO 앨범 자켓 사진

이후, 'Dali Van Picaso', 'If I Die Tomorrow', 'Break' 등의 히트곡을 발매하면서, 블랙넛을 포함한 여러 래퍼들의 우상이 된 빈지노.

하지만, 이러한 인기를 뒤로하고 2017년 5월 29일자로 입대를 하게 된 그는, 이후 한동안 소식이 뜸해지게 됩니다.

군대 전역 당시 더콰이엇이 찾아가 함께 찍은 빈지노가 군복입은 사

2019년 2월 17일, 드디어 전역 소식을 알린 빈지노는, 같은 해 4월 23일에 싱글 곡 'OKGO'를 내면서 컴백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그가 속해 있던 '일리네어 레코즈'가 공식적으로 해체되면서, 래퍼 E-SENS가 소속된 것으로 알려진 'Beasts And Natives Alike(BANA)' 로 발자취를 옮기게 된 빈지노.

2집 앨범 Trippy의 자켓 사진

이후 2021년 11월 12일부터 정규 2집 'NOWITZKI'를 제작하고 있다고 밝힌 그는, 2023년 1월 30일 선공개 싱글 'Trippy'를 공개하면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까지도 빈지노는, 빅뱅 소속의 멤버 태양의 새 미니 앨범 'Down to Earth'의 작사를 맡게 됐다는 소식을 전하며, 활발한 근황을 전하고 있습니다.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617 

 

'모에모에큥♥' 보기와는 다르게 딱딱한 말투로 고생했다는 하연수

배우 하연수(본명 유연수)가 일본 잡지 \'영 매거진\'에서 패션 모델로 데뷔했다는 반가운 근황을 전했습니다.하연수는 지난해 11월 \'TCG 기타규슈 2022\'에서 런웨이...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565 

 

"사탄 노래인가" 샘 스미스 언홀리 향해 불편한 심경 내비친 누리꾼들

영국 가수 샘 스미스가 발매한 노래 Unholy(이하 언홀리)가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대흥행에 성공했다.이러한 흥행은 한국에까지 영향력을 미쳤다. 샘 스미스의 언홀리...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612 

 

'지능적인 수법..' 전국에서 동시다발로 일고 있다는 범죄 행각들

전세 사기 피해가 전국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사기수법으로 도마에 오른 이들이 있었습니다. 우선 YTN은 음주운전자들이 재범 이후 형량을 낮추기 위해 요행...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615 

 

송지효가 현실에서도 런닝맨 찍는다는 이유 공개됐다

배우 송지효가 최근 곤욕을 치루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이목이 집중됐다. 앞서 그는 SBS 장수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서 함께 출연한 김종국, 개리와 열애설이 불거...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609 

 

"컨셉이 안 맞아" '상여자' 이효리가 SM에서 탈출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여가수로 평가받는 이효리가 큰 화제다.과거 매우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겪었던 이효리는, 이후 걸그룹 \'핑클\'에서의 활동...

www.newscrib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