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잘못 태어난 성동일, 배우로써 성공과.. 가족과 아내에 헌신하는 모습( +5억 빚)

by J(제이) 2023. 4. 4.
반응형

성동일이 무릎팍 도사에 출연한 모습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배우 성동일의 복잡한 가정사가 큰 화제입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그의 가정사를 재조명하는 한편, 묵묵히 그의 옆을 지켜준 성동일의 아내 박 씨에 대해서도 재조명했습니다.

1964년 4월 27일 생으로 올해 58세를 맞는 성동일은, 1991년 SBS 1기 공채 탤런트로 방송계에 발을 들입니다.

드라마 은실이에서 빨간 약말 역을 연출한 성동일의 모습

이후 1998년 SBS 드라마 '은실이'의 '빨간 양말' 양정팔 역을 통해 많은 인지도를 얻게 된 그는, 2002년 SBS 드라마 '야인시대'의 개코 역으로 유명세를 얻게 됩니다.

그 후 '국가대표', '추노',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8' 등의 영화 및 드라마 등에 출연해, 인상깊은 조연으로 자리매김한 성동일.

아빠 어디가에서 딸과 아들이랑 함께 찍은 성동일 사진

그는 특히,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인상 깊은 아버지 역을 선보인 것으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이 덕분에 그는 이후 MBC 예능 '아빠! 어디가?'에 섭외되어 '아버지 성동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러한 사실에, 일부 누리꾼들은 "성동일이 아픈 가정사를 되풀이하고 싶지 않아서, 유독 아버지 역할을 중요시하는 것 아니냐"며, 그의 복잡한 가정사에 대해 재조명하기도 했습니다.

성동일의 복잡한 가정사는 2013년 6월 27일에 방영한 MBC '무릎팍 도사'에서 드러난 바 있습니다.

무릎팍 도사에 출연하여 자신의 태생에 대해서 고백하는 성동일 모습

이날 방송에서 그는 "부모님의 예상치 못한 임신으로 태어난 후, 출생신고조차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동네 어른들이 성종훈이라 부르던게 첫 번째 이름이었다"며 입을 뗐입니다.

이어 "중학생이 되어서야 호적에 이름을 올렸고, 그때 성동일이라는 이름이 생겼습니다. 어머니가 생계를 위해 돈을 벌러 가는 것으로, 간신히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이러한 어머니의 노력으로 10년 만에 아버지와 다시 가정이 합쳐졌습니다."고 덧붙인 성동일.

자신의 가정사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성동일 모습

그는 이에 더해 "하지만 아버지는 같이 살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집에 처음 들어온 날부터 가정 폭력을 휘둘렀입니다. 그 속에서 제가 가진 꿈은 의사도 변호사도 아닌, 빨리 어른이 되어서 나가 살고 싶다는 것이었다" 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후 아버지와 무려 20년 간 만나지 않은 채 살아왔다는 성동일은, 그 후 촬영현장에서 아버지의 임종소식이 전해졌음에도 장례식장은 물론, 발인에도 참석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이러한 그의 복잡한 가정사는, 아내 박 씨 덕분에 어느정도 봉합된 모양세입니다.

성동일 아내가 며느리로써 시아버지를 찾아간 이야기를 하는 모습

그 후 성동일은 "시아버지가 위급하다는 소식을 듣고, 아내가 '며느리로서 인사는 드려야 할 것 같았다'며 아들들과 함께 아버지를 만나러 갔다더라" 라며 언급했습니다.

이어 "아버지는 말없이 손주들을 안아줬고, 그로부터 3일 뒤에 세상을 떠났다고 했습니다. 아내는 시아버지의 발인이 끝난 저녁에 이런 사실을 털어놨고, 이를 들은 저는 '여보, 고맙입니다... 정말 고맙입니다... 애들 인사시켜줘서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눈물이 나더라"고 덧붙인 성동일.

그러면서 그는 "아내가 시아버지의 제사를 모실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했고, 그 후로 아버지의 제사는 아내가 지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방송이 전파를 타자, 누리꾼들은 "성동일 아내가 진짜 대단한 사람이네", "성동일이 정말 복받은 것 같다", "서로 좋은 사람들끼리 만난 것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아빠 어디가에서 집사람(아내)를 첫 만난 장소에서 이야기하는 모습

국밥집에서 아내 박 씨와 처음 만난 성동일은, 박 씨가 냅킨을 깔고 수저를 놓는 배려심 넘치는 모습을 보고 첫눈에 반했다고 전해집니다.

이러한 첫 만남 후, 성동일은 드라마 '유리구두'를 촬영하면서 시간나는 대로 울산에 있는 아내를 만나러 갔고, 드라마가 종영한 이후엔 납치하듯 박 씨와 40일 간의 여행을 떠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2년 간의 열애 끝에 결혼을 올리게 된 두 사람.

대화의희열3에서 성동일이 5억원의 빚을 지었을때, 아내가 감자탕집에서 설거지일을 했다고 이야기하는 모습

이후 아내 박 씨는, 성동일이 사기를 당하면서 5억 원이 넘는 빚을 떠안았을때도, 묵묵히 감자탕 집에서 설거지 일을 하며 생계 유지를 돕는 등, 남편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이어갔습니다.

자신의 아내를 생각하면서 눈물을 흘리는 성동일 모

이 덕분이었을까, 이후 2014년 MBC 예능 '아빠! 어디가?'에 출연한 성동일은 "내가 가장 힘들 때 시집와서 지금까지 행복을 지켜주고 있는 아내가 감사하고 고마웠다"라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고, 2018년 tvN '인생술집'에서 "최고의 인생작은 바로 집사람을 만난 것이다"라며 언급하며 아내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예능 바퀴달린집4에 출연하여 가족과 함께 나룻배를 타고있는 성동일 모습

한편 성동일 가족은, 이후에도 행복한 가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13일에 방송된 tvN '바퀴 달린 집4'에 출연한 성동일은 "아들은 지금 고등학교 1학년인데, 집에 오면 항상 날 껴안아줍니다. 그게 너무 좋다"라며 행복한 근황을 전했습니다.

성동일의 아들은 인천 소재의 과학고등학교에 입학한 사실로 화제가 된 바 있기도 합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행복해 보이는 가정이다", "성동일의 진짜 소원이 이루어진 것 같다", "과거 힘든 기억 모두 털어내시길"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431 

 

"산불 났는데도" 술파티 인증한 도지사와 불법운전한 아나운서 근황

지난달 말부터 이어진 SNS 논란에 김선신 아나운서가 기름을 부었습니다. 앞서 축구선수 김민재는 인스타 언팔로,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제천 산불 상황 속 술자리 사진...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436 

 

"비혼남 연기?" 구혜선과 이혼후, 밝혀진 안재현의 충격적인 근황

최근 안재현이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로 컴백하였습니다. 안방극장에 4년 만에년만에 컴백이라 팬들의 기대를 단 번에 받고 있습니다.하지만 시청자들은 2019년 구...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429 

 

'사기꾼 PD 복귀?' 안준영 출소 이후 벌어지고 있는 놀라운 일들

Mnet 프로듀스 시리즈 조작 사건의 주동자 안준영 PD의 근황이 전해졌습니다. 안준영 피디는 2021년 11월 출소한 이후 최근까지도 CJ ENM 측으로부터 징계는커녕 휴직 ...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428 

 

"일본 연예인이 어떻게 한국에" 트와이스 사나를 눈물 흘리게 만든 최악의 사건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READY TO BE\'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트와이스\'의 멤버 사나가 큰 화제다.이에 누리꾼들은, 과거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었던 그녀...

www.newscribe.kr

https://www.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427 

 

엑소 찬열이 팬미팅 해도 열다리·망신살 언급되며 탈퇴설 나오는 이유

최근 엑소가 4년 4개월이라는 공백기 이후 \'복귀\'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이번 4월엔 데뷔 11주년 기념 팬미팅으로 올림픽 공원에서 개최되는 \'엑소 클락\'(2023 EXO...

www.newscrib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