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채널A 예능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김완선(만 나이 53세)의 과거 수익 정산 일화가 예고편으로 공개됐습니다.
13년간 김완선의 매니저 역할을 했던 그의 이모 고(故) 한백희 씨는, 1970년대 미 8군 클럽 무대에서 팝과 라틴 음악으로 활동한 가수 출신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또한 가수 인순이 역시 데뷔시킨 바 있으며, 2006년 신장병과 당뇨 합병증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지난 3일, 채널A 예능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매사에 의욕이 부족합니다!? 진정한 나를 잃어버린 한 톱스타의 이야기'라는 제목의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영상 속 김완선의 동생은, 조용한 스튜디오의 적막을 깨며 "답답합니다. 뭘 하던지 언니가 의욕을 안 보인다"라고 문제점을 언급했습니다.
이에 김완선은 "'왜 정산을 안 해주냐'라는 말을 해본 적이 없다"라며 "믿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족이니까"라고 과거를 회상했습니다. 그러면서 "나는 그냥 로봇 같은 존재였다"라고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1986년 데뷔 후 1998년까지 자신의 매니저 역할을 했던 이모로부터 정산을 단 한 번도 받지 못했다는 김완선의 일화는, 오는 10일 오후 9시 30분에 채널A '금쪽상담소'에서 공개됩니다.
김완선은 고인이 된 이모 한백희에 의해 가수로 데뷔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11년 방송된 MBC '황금어장-무릎팍 도사(MC 강호동, 유세윤, 올라이즈밴드)'에는 김완선이 출연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둘러싼 수많은 루머들과 매니저 역할을 했던 이모와의 스토리를 솔직하게 고백해 화제를 불러모았습니다.
고(故) 한백희는 한국 최초의 여성 매니저라 불리기도 했는데, 1980~90년대 가요 비즈니스 업계에서 독보적인 인물로 손꼽히기도 했다고 전해집니다.
그는 가수 인순이(만 나이 65세)를 데뷔시킨 인물로도 유명합니다.
인순이는 2009년 7월 '무르팍도사'에 출연해 "한백희가 당신은 지는 해, 김완선은 뜨는 해라고 한 적이 있다"며 "당시엔 섭섭했지만 그게 날 지금의 자리에 있을 수 있게 해 줘서 고맙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매니저 언니가 돌아가셨입니다. 30주년 콘서트에서 언니에게 고맙다고 했습니다. 나를 발굴해 줘서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할 수 있게 해 준 기쁨을 언니에게 드리겠다고 했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알려진 바로, 고(故) 한백희는 1970년대 미 8군 클럽 무대에서 팝과 라틴 음악으로 활동했던 가수 출신 매니저였습니다. 가요계의 여걸이라 할 정도로 야망이 있으면서도, 카리스마 넘쳤던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사안을 두고 김완선은 무르팍도사 촬영 당시 "이모 집이 도봉구 방학동에 있는 4층 집 건물이었는데 15살 때부터 27~28살까지 아무도 못 만나고 연습만 죽어라 했었다"라며 고백한 바 있습니다.
게다가 데뷔 후엔 한백희의 권리로 다른 연예인과 교류 역시 할 수 없었다고.
2014년 6월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도 강수지는 "김완선 옆에는 늘 이 모이자 매니저였던 한백희 선생님이 계셔서 저희가 접근할 수 없었다"며 "말을 걸면 한 선생님이 이야기하셨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한백희의 별세 소식이 전해진 당시 그를 향한 대중적 관심이 높았다고도 전해집니다.
그럼에도 김완선은 많은 방송에서 이 모이자 매니저였던 故 한백희 씨를 그리워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그는 MBC '무르팍 도사'와 '사람이 좋다'에서 "(이모가 내 의견을 조금이라도 반영해 줬으면 꼭두각시가 되지 않았을 텐데" "어리다고 어린애 취급하는 게 불만이었다" "지금 이모가 너무 그립다" 등 다양한 감정으로 회상하곤 했습니다.
게다가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었을까 생각합니다. 이모 능력은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앨범 프로듀싱부터 홍보까지 혼자 다 했는데 제가 답이 안 보이고 부딪힐 때 이모 생각이 많이 난다"며 그리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는 "이모는 사계절을 옷 두 벌로 날 정도로 검소하셨입니다. 이모부가 사업을 하셨는데 그쪽에 돈이 다 들어간 것 같다"라고 밝혀 충격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이어 김완선은 "이모가 돌아가시기 전에 응급실에 자주 가셨는데, 돈이 없어 나에게 도움을 요청하셨입니다. '그러게 진작에 나에게 돈 좀 주지'라고 말했는데, 그게 마지막 말이 됐다"라고 끝내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한편, 고(故) 한백희 씨는 지난 2006년 신장병과 당뇨 합병증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https://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102
"표정이 영..." 아이유도 이겼지만 갑자기 종적을 감춘 두꺼비 래퍼 (+열애설)
한때 음원차트에서 아이유나 지코 등의 음원 강자들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던 래퍼의 근황이 큰 화제를 끌고있다.해당 래퍼는 명문 음대에도 무려 2차례나 합격할 정도...
www.newscribe.kr
https://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103
"슬픔에 목소리까지..." 과일맛 싱어송라이터의 너무나도 안타까운 근황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사랑스러운 가사와 특유의 목소리로 큰 인기를 끌었던 \'볼빨간 사춘기\'가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에 누리꾼들은 볼빨간 사춘기의 멤버인 우...
www.newscribe.kr
https://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104
"이거나 먹어라" 지드래곤 매형이 공석에서 대놓고 손가락 욕 날린 이유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지드래곤을 외삼촌으로 만든 배우 김민준이 화제다.이에 누리꾼들은 김민준의 프로필에 집중하는 한편, 그가 과거 억울하게 휘말렸던 \'기자 손...
www.newscribe.kr
https://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105
"너도 사고 쳤어?" 트로트까지 정복한 1등 아이돌이 갑자기 사라진 이유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선 탑과 지드래곤, 태양의 근황이 큰 화제다.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과거 최고 인기 아이돌 그룹이었던 BIGBANG을 몰락시킨 사건들과, 그룹의 리드...
www.newscribe.kr
https://newscribe.kr/news/articleView.html?idxno=106
"송종국, 이민우, 신현준" 연기보다 열애설로 더 유명했던 미녀 배우
최근, 배우 김성은이 \"진심 계속 생각나. 김밥 또 싸줘!\" 라며, 배우 생활을 은퇴한지 14년이 지난 한 \'여배우\'를 언급했다.해당 여배우는 여러차례 열애...
www.newscribe.kr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처가 이수근, 고음불가&키컸으면&1박2일 전성기...도박으로 몰락 (0) | 2023.03.02 |
---|---|
터키(튀르키예)와 시리아에 7.8 규모 지진 발생 (+원인) (0) | 2023.03.02 |
JTBC 대행사 이보영, 박지성과 열애설 그리고 지성과 연애 및 결혼 (0) | 2023.03.01 |
수평적 조직 신경영 앞세운 이건희 삼성 회장, 라인스톱제 재조명 (0) | 2023.03.01 |
대우 그룹 김우중 회장 양아들 이병헌, 우울증 공황장애 총정리(+ 다희) (0) | 2023.03.01 |
댓글